주택담보대출 금리낮은곳은? 한도 금리 쉽게 확인하는법

😥 주택담보대출 금리 어떻게 비교할까? 최근 금리가 많이 오른 상황인 만큼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본 글을 통해 주택담보대출 서비스에는 어떤게 있는지, 쉽게 비교조회 할 수 있는 곳은 없는지를 고민하는 사람들이라면 꼭 읽어보도록 하자.

주택담보대출 대환 및 현재 집을 구매하고자 대출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금리가 올랐다고 하는데 과연 얼마나 높아졌는지 궁금한 사람들도 분명 많을 것 이다.

주택담보대출 신청

그렇다면? 주택담보대출 현시점 대출금리와 대출상품 비교 방법은 어떤게 있을까? 현재 주택담보대출의 경우 은행사별 한도 금리 조회가 가능하니 바쁜 사람들은 지금 바로 확인해보도록 하자.

주택대출 금리한도조회

현재 주택담보대출 금리를 살펴보면 아파트를 기준으로 1억 대출기간 30년을 잡아봤을 때 가장 낮은 대출금리 상품은 케이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이다.

변동금리이기는 하지만, 평균 금리는 4.11% 1억 대출 30년으로 한다고 했을 때 월 평균 449,504원의 상환액을 지니게 된다. 주택대출 금리와 한도를 통합으로 조회해볼 수 있는 서비스는 어떤게 있을까?

주택담보대출 낮은 금리 상품은?

현재 주택담보대출 금리가 낮은 상품은 평균적으로 구매하는 아파트의 가액인 300,000,000원을 기준으로 대출금액 2억 66% 대출기간 30년을 기준으로 아파트를 살펴본 결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케이뱅크 아파트 담보대출 최저 4.07%
  2. IBK 주택담보대출 최저 4.39%
  3. 머스트삼일저축 중도금대출 최저 4.5%
  4. 센트럴 저축은행 일반자금 대출 최저 4.5%
  5. BNK행복스케치 모기지론 최저 4.71%
  • 최저를 기준으로 비교가 되었기에 최대금리가 높은 센트럴 저축은행도 있지만 현재 케이뱅크와 IBK 아파트 담보대출의 경우 최저 4%, 크게는 5%로 현재 대출 금리 상황에서는 낮은 상황 입니다.

더불어 주택담보대출 120개 상품 및 자신이 설정한 대출금액, 대출상환기간, LTV 비율에 따라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 조회가 가능한 상황인데요. 대출금리 및 한도를 한번에 조회하는 방법은 어떻게 될까요?

주택담보대출 120개 한번에 비교하는법

현재 금융감독원에서는 주택담보대출 뿐만 아니라 직장인 신용대출, 비상금대출, 마이너스통장대출 등 대출 서비스를 현명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비교공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주택담보대출 120개를 한번에 비교해보고 조회할 수 있는데요. 금융감독원 비교공시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 자신이 필요한 대출금액, 상환기간, 대출 LTV 비율에 따른 주택담보대출 상품 한도금리를 비교해보시길 바랍니다.

주택담보대출 한도 금리 상환 조건

대출 최저 최대 한도

담보대출의 최대 한도는 은행마다 다르나, 케이뱅크를 기준으로 대환의 경우 10억원 까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는 경남은행 기준으로 최저 최대한도는 LTV 70% 이내에 선에서 가능합니다. 연체의 경우 대출금리 + 3%가 붙으며, 5천만원 미만의 대출도 가능합니다.

소상공인의 경우 중소기업정책자금 관련 8가지 정책으로 훨씬 더 쉽게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 이율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현재 당월 최저금리는 3%대이며, 월마다 편차가 있습니다. 전월 최저 금리는 2.76%로 낮은 편 이였으며, 당월 최대 금리는 3.27%로 약간의 차이가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0.5%이지만, 실제로 5억을 빌렸다고 가정했을 때 250만원 가량 더 내는 것이므로, 월마다 정책을 구체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주택담보대출 금융감독원을 통해 확인이 가능합니다.

대출 상환 조건 무직자 주부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거절되지 않으려면 주택 담보대출로 인해 발생하는 서류는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2가지의 서류가 필요합니다.

주택담보대출 필요서류 거절되지 않으려면

직장인, 일용직 : 원천 징수 영수증 또는 갑근세 원천징수 확인서
개인사업자 : 종합소득세신고자용 소득금액증명원
프리랜서 등 : 소득금액증명원 또는 사업소득원천징수 영수증

대출 필요서류

등기권리증(공동명의인 경우, 공동명의자 등기권리증 포함)

  • 등기필증의 보안스티커는 명의자인 본인(관리자)가 제거하거나, 허락하여 제 3자가 제거 가능
  • 세대원 포함 분양권 / 입주권 서류

주택담보대출 거절사유

  1. 생활안정 목적의 주택밤보대출을 올해 이미 받은 경우
  1. LTV, DTI, DSR 등의 주택대출 규제 금액 이상을 신청한 경우
  2. PSP대출 등 신용정보원에 등록되지 않은 대출을 받은 경우
  3. 임대사업자거나 사업장이 휴업 혹은 폐업한 경우
  4. 추가 주택 구입 및 전원세 보증금 반환의 목적인 경우
  5. 본인 또는 공동명의자가 개명 후 개명등기를 아직 진행하지 않은 경우
  6. 등기권리증 또는 등기필증을 잃어버린 경우
  7. 신용정보 조회 제한(불가)을 신청한 경우
  8. 소득이 외화소득, 외국소득, 해외증빙소득인 경우
  9. 기업자금 대출을 위한 대환대출인 경우

외, 은행사마다 거절사유가 다를 수 있습니다. 저신용자 혹은 무직자 주부의 경우도 비상금대출이라던지 신용대출을 이용하면 대출이 가능합니다.

주택담보대출 연말정산 세액공제

주택담보대출 연말정산(세액공제, 소득공제) 조건

  1. 소득공제 받는 근로자 본인 명의 주택 대출자
  2. 과세기간 종료일 12월 31일 기준 1주택 세대
  3. 등기일부터 3개월이내 대출
  4. 기준시가 5억원 이하 주택

주택담보대출 소득공제 혜택

이자상환액 전액을 공재받을 수 있으며, 전세대출의 경우 원리금상환액 X 40%까지 청약저축의 경우 납입액 X 40%까지 공제 가능합니다. 공제한도는 대출시기 조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며 180만원 ~ 300만원 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대출 시기에 따라 공제액이 달라지는데요. 🔜 자세한 내용은 주택담보대출 이자 연말정산 소득공제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연장 이자 기간(변동금리)

대출이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대출의 경우 대출금액 x 대출이자율 / 12로 진행되며, 원금균등분할상환대출의 경우 대출금액 x 대출이자율 x 이자일수 / 365를 계산합니다. 월별 이자의 경우에는 대출원금에 연이율을 곱한다음 12로 나누어 계산하게 됩니다.

대출금 x 이율 / 12 = 이자율

주택담보대출 이자 계산기

이렇게 주택담보대출에 관한 핵심 키워드 상환, 종류, 최대, 최저 한도, 금리, 잔금, 계산기, 필요서류, 금액, 상담, 무직, 이자 연말정산, 조건, 조건표, 비율, 서류, 신용대출, 전입신고, 중도상환, 세액공제, 몇프로, 오피스텔, 연장, 이자, 기간, 시세 , 마이너스통장, 변동금리, 디딤돌, 연말정산, 이율, 실거주, 이자계산기에 대해서 정리해봤습니다.

국가 세금 총정리 NEWS

▼ 국가 세금에 관련된 모든 정보와 절세하는 팁을 아낌없이 공유합니다 ▼ ▼ 국가 세금 NEWS ▼ 靑영빈관서 복지·고용·여가부·식약처·질병청 업무보고…개혁 의지...
Read More

종합소득세, 절세해서 현명하게 신고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볼까요?

소득이 많이 높거나 직원들이 많아 처리할 세금이 많은게 아니라면 세무사를 끼고 처리하시지 않더라도 간편히 하실 수 있습니다
Read More
종합소득세, 절세해서 현명하게 신고하는 방법 자세히 알아볼까요?

5월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금 얼마나 될까? 조회하는 방법

[ALSNBIZ=김미소 기자] 매년 찾아오는 종합소득세 기간 5월이 벌써 훌쩍 다가왔네요. 2023년 5월 1일부터 31일까지 성실신고확인서 제출자는 6월 30일까지 마감되는 종합소득세는 매년...
Read More
5월 종합소득세 환급금 지급금 얼마나 될까? 조회하는 방법

종합소득세 100% 절세하는 방법 뭐가 있을까? 현명하게 신고하자

[BIZALSN = 김미소 기자] 아마 소득이 높으신 분들은 세금 부가율이 굉장히 높기에, 부담되시는 분들이 많으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어떻게 해야 절세를 할...
Read More
종합소득세 100% 절세하는 방법 뭐가 있을까? 현명하게 신고하자

특례 보금자리론 높은 한도 적용? 자격 금리한도 2023년 개편안 총정리!

특례 보금자리론 금리한도는? 2023년 개정안 총정리! 부동산 가격의 경우 점점 내려가고 있긴하나 경기악화로 인한 금리인상으로 인해 주택담보대출, 전세대출 등을 받아보는일이 점점 부담스러워지고 있습니다.
Read More
특례 보금자리론 높은 한도 적용? 자격 금리한도 2023년 개편안 총정리!

2023 생애최초 주택대출 5가지 LTV 80% 특례보금자리론 총정리

[ALSN=NEWS] 내생애첫주택대출 80%까지 받을 수 있을까? 조건 금리 BEST 5 내생애첫주택대출은 생애최초로 주택 내집마련을 하는 사람들에게 제공하는 대출 상품인데요.
Read More
2023 생애최초 주택대출 5가지 LTV 80% 특례보금자리론 총정리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하여 낮은 이자로 현명하게 받아볼까요?

은행 주택담보대출 금리 비교 조회 서비스 안내 입니다. 금융상품통합 비교공시 금융상품 한눈에 서비스를 통해 (1) 주택가격 (2) 대출금액 (3) LTV 비율 (4) 대출기간 (5) 주택종류 (6) 금리방식에 따른 조회가 가능합니다.
Read More
주택담보대출, 금리비교하여 낮은 이자로 현명하게 받아볼까요?

신협 자유적립적금, 위험 없는 고금리 상품으로 가입해볼까요?

신협 자유적립적금 상품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자유적립적금 상품이란 무엇일까요? 자유적금과는 무엇이 다를까요? 이 부분을 아셔야 하는데요, 자유적립적금이란 적금과 예금이 적절히 혼합되어 있는 상품이라고 이해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Read More
신협 자유적립적금, 위험 없는 고금리 상품으로 가입해볼까요?

이자 높은 자유적금 상품 골라서 가입해볼까요?

이자 높은 자유적금 상품 골라서 가입해볼까요? 작년부터 이어진 미국의 금리 인상 여파로 인해 우리나라도 고금리 예적금 상품들이 잇따라 출현하고 있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시죠?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금융사별로 내놓은 예적금 상품들을 비교해서 알아보고 계신데요,
Read More
이자 높은 자유적금 상품 골라서 가입해볼까요?

고금리 예적금 NEWS

🔻국가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뉴스입니다. 원하시는 ‘메뉴’를 선택해주세요. 예적금 금리 NEWS “추가예산까지 편성했는데”…자영업자 전환대출 신청 저조 왜?빌린 대출 이자만 눈덩이 처럼...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