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희망홀씨 대출 신청! 정부지원 서민대출로 안전하게 받는 방법은?

[ALSN=NEWS]새희망홀씨 대출 신청! 정부지원 서민대출로 안전하게 받는 방법은? 저신용자, 저소득자라면 낮은금리에 높은한도로 받을 수 있는 대출을 알아보기 마련이죠? 그렇기에 새희망홀씨 대출을 알아보고 계신분들이 많은데요.

현재 많은 대출상품들이 있지만 좋은 금리, 한도조건에 이용할 수 있고 더불어 안전한 대출을 알아본다면 정부지원 서민대출이 가장 유리한것이 사실입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을 알아보고 계신분들은 당연히 새희망홀씨 대출을 먼저 알아보실것 같은데요. 저신용자, 저소득자에게 저금리로 3500만원까지 가능하며 성실상환자 및 사회적 취약계층에게 금리우대를 제공하는 등의 서민들의 금융권 이용확대를 지원하는 대출입니다.

그렇다면 조건 및 금리, 한도에 대해 알아보아야할것같은데요. 본 글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조회

새희망홀씨 대출은 대출 신청에 있어 최소한의 요건만 심사하며 소득 4500만원 이하의 근로소득 및 사업소득, 연금소득이 잡히는 자라면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출금리는 6% ~ 10.5%로 대출한도의 경우 3000만원으로 사회적취약계층, 금융교육이수자, 성실상환자는 2%의 우대금리와 500만원의 추가 한도가 적용됩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로 신용등급에 상관없이 연소득 3500만원의 근로소득, 사업소득, 연금소득이 있는 자라면 모두 신청할 수 있는데요. 만약 연 소득이 4500만원 이하일 경우 신용등급이 6~10등급(신용점수 700~750) 수준이여야합니다.

만약 본인이 직장에 다니거나 사업, 연금 소득이 있다면 소득증빙에 의해 신청대상자가 되나 아르바이트생, 일용직, 프리랜서의 경우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시 각종 서류로 소득을 증빙해야할 수 있어야합니다.

또, 구체적인 대출가능 여부는 신청자의 소득, 금융채무불이행 여부 및 부채규모등을 종합해 은행에서 심사하기 때문에 구체적인 대출가능 여부는 취급은행을 통해 확인해보아야합니다.

새희망홀씨 금리 및 한도 조회

새희망홀씨 대출은 금융감독원 서민금융 1322에서 공식적으로 운영, 관리하는 상품이기에 안전하게 1금융권에서 받아볼 수 있는것인데요. 그렇다면 금리와 한도, 상환은 어떻게 될까요?

대출금리

대출금리는 연 평균 10.5% 이하로 개인별 내부등급과 연간 수입 금액 가중치에 따라 차등적용 되는데요. 우대금리 적용이 가능합니다.

다문화가정, 60세 이상 부모 부양자, 기초생활수급자, 다자녀가구, 한부모, 장애인 등은 0.3%, 만 29세 이하의 청년이나 만 65세 이상의 고령자는 0.2%를 우대받을 수 있습니다.

또, 금융교육을 이수한 근로자는 추가로 0.1%까지 적용되며 1%까지 중복 가능합니다.

대출한도

대출한도는 3500만원으로 본래 기본 3000만원의 한도이나 앞서 말씀드린대로 성실상환자의경우 1년이 경과한 시점에서 500만원의 추가한도가 부여됩니다.

이는 2025년까지 한시적으로 적용된 한도이므로 착오 없으시길바라며 금리와 마찬가지로 개인별 내부등급(CSS)과 연간 수입금액 가중치에 따라 차등적용 됩니다.

대출상환

대출상환은 이용 금융사에 따라 내용이 조금씩 다른데요. 원리금균등분할상환이나 마이너스통장 방식을 적용하는곳이 다수입니다.

대출상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희망홀씨 대출 신청

금융감독원과 정부에서 재원을 준비해 은행에 맡겨 이용자가 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요. 현재 15개의 제1금융권에서 취급하고 있으며 타기관을 통한 보증이 없어 금융회사 자체에서 대출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취급은행

신청방법 및 절차

지금까지 새희망홀씨 대출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정부지원 서민대출로 1금융권에서 대출을 받을 수 있다는것이 아무래도 큰 장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저금리 고한도로 이용해 볼 수 있는만큼 참고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더불어 ALSN에서는 다양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및 금융상품들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아는것이 힘인만큼 참고해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