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자 높은 자유적금 상품 골라서 가입해볼까요?

[ALSNBIZ=NEWS] 이자 높은 자유적금 상품 골라서 가입해볼까요? 작년부터 이어진 미국의 금리 인상 여파로 인해 우리나라도 고금리 예적금 상품들이 잇따라 출현하고 있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시죠?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금융사별로 내놓은 예적금 상품들을 비교해서 알아보고 계신데요,

일단 적금을 들기로 결정하셨다면 적금의 유형을 두 가지로 분류해서 먼저 생각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적금은 정기적금과 수시적금, 즉 자유적금 이렇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정기적금 같은 경우에는 정해진 날짜에 정해진 금액을 꼬박꼬박 저축을 해야 되는 방식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고, 자유적금은 날짜도 자유롭게 그리고 금액도 자유롭게 넣을 수 있는 저축 방식입니다.

이 중 자유적금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납입 한도나 횟수, 일정에 사로집히지 않고 자유롭게 비상금을 묶어놓는 방식을 선호하실텐데요, 그 중에서도 금리가 높은 상품이라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상품이겠죠?

제 1금융권에서 내놓은 상품을 위주로 조건 및 금리,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아야 할텐데요, 본 글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자유적금 금리 조회

내가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 조건과 기본금리가 높은 은행의 상품을 선택하거나 첫 거래하는 은행의 자유적금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는데요, 가장 먼저 추천해드릴 상품은 아래와 같습니다.

우리은행 WON적금

금융감독원 금융상품통합비교공시에 따르면 은행 12개월 만기 적금 가운데 세전 이자율 기준 기본 금리가 가장 높은 상품은 우리은행 ‘원(WON)적금’으로 나타났으며 연 4.50%의 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우리은행 원적금은 우리은행의 원통장, 우리꿈통장을 통해 가입할 경우 연 0.1%포인트, 우리 오픈뱅킹 서비스 가입 및 만기 유지 시 0.1%포인트의 우대금리가 적용됩니다. 자유적립식과 정액적립식 중 선택할 수 있는데요 자유적금으로 가입하더라도 현존하는 적금 상품 중 가장 높은 기본 금리를 제공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목돈 모으기가 가능한 상품으로 실명의 개인이 1계좌에 한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최초가입 시 최소 가입 금액이 정해져있지 않으며 가입기간은 12개월로 1년간 월 최대 50만원까지 가입이 가능합니다. 비과세종합저축 가입이 가능하여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는 상품이라고 보실 수 있습니다.

가입은 비대면으로 직접 가입이 가능하므로 간편하게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가입해보실 수 있는 점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케이뱅크 코드K 자유적금

우리은행 원적금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자유적금은 주식회사 케이뱅크에서 출시한 코드K 자유적금입니다. 가입기간이 6개월부터 3년까지 폭 넓게 선택이 가능해서 많은 분들이 선호하고 있는 상품이죠.

코드K 자유적금은 적립식예금 상품으로 만 17세 이상 실명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라면 1인 3계좌까지 개설이 가능합니다. 보통 은행권에서 내놓은 적금 상품들은 개인이 1인 1계좌까지만 가능한 경우가 많은데 케이뱅크 같은 경우에는 최대 3개의 계좌까지 개설이 가능하여 개인사업자 분들께 선호도가 높은 편입니다.

기본 금리는 6개월 가입시 3.6%, 1년 가입시 4.3%, 2년 가입시 4.35%, 3년 가입시 4.4%로 가입기간이 길 수록 높아지는 편이며 우대금리는 우대코드 입력 시 만기해지 계좌에 한해 제공되고 있습니다. 즉, 만기가 채워지지 않으면 우대금리 또한 제공되지 않는다는 것이겠죠?

우대코드는 케이뱅크 이벤트 또는 제휴사 이벤트 진행 시에만 사용이 가능하니 기다리셨다가 이벤트가 시작됐을 때 우대금리 코드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꽤나 자주 열리고 있어 어렵지 않게 우대금리 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중도해지 시에는 신규일 당시 고지된 중도해지 금리가 적용되니 웬만하면 만기일을 꼭 채워주시는 것이 좋겠죠? 가입기간과 기본 금리를 따져보았을 때 1년 가입기간이 가장 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케이뱅크의 자유적금 또한 비대면으로 가입이 가능하니 간편하게 가입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에어부산 여행플러스 적금

세 번째로 추천해드릴 자유적금 상품은 부산은행에서 출시한 에어부산 여행플러스 적금입니다. 현재 특판으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며 에어부산에 회원가입을 하셔야만 우대금리 혜택을 적용받으실 수 있는 상품입니다.

개인이 실명으로 1인 1계좌를 개설하실 수 있으며 가입기간은 6개월로 다른 자유적금 상품에 비해서는 짧은 편입니다. 가입금액은 최소 월 1만원부터 최대 월 30만원까지 가능하며 기본 금리는 3%가 보장되며 우대금리까지 받아보실 때는 최대 9.5%의 높은 금리혜택을 누리실 수 있습니다.

더불어 현재 프로모션 중으로 여행적금에 가입하는 고객에 한해 경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추첨을 통해 에어부산 동남아노선 왕복항공권, 에어부산 일본노선 왕복항공권, 에어부산 국내편 편도항공권 등 여러가지 경품을 제공하고 있으니 상품에 가입하실 분들은 놓치지 않으시는게 좋겠죠?

기본으로 제공되는 이율과 중도해지 시 제공되는 이율은 위와 같습니다. 그렇다면 우대금리를 제공받아볼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 에어부산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회원가입을 하셨다면 1%
  • 부산은행 BC카드 에어부산 결제 보유 시 1%
  • 부산은행 최근 3년간 예적금 가입이력 미보유 시 1.5%
  • 출시일 기념 추첨 고객 3%

어느 은행사에서 출시한 적금 상품을 살펴보아도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노력을 하는 것이 많이 보이시죠? 적금 상품을 고르실 때는 신규 개설을 염두에 두고 찾아보시는 것이 금리 혜택을 최대한 많이 받아보실 수 있는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금리 높은 자유적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은행사의 자유적금 상품들을 비교하셔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우대 금리는 무엇일지 참고하신 후 가입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ALSN BIZ에서는 다양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및 금융상품들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아는 것이 힘인만큼 참고해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