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협 자유적립적금, 위험 없는 고금리 상품으로 가입해볼까요?

[ALSNBIZ=NEWS] 이자 높은 신협 자유적립적금 상품 골라서 가입해볼까요? 작년부터 이어진 미국의 금리 인상 여파로 인해 우리나라도 고금리 예적금 상품들이 잇따라 출현하고 있다는 사실은 모두 알고 계시죠? 그렇다보니 많은 분들이 금융사별로 내놓 자유적금 및 정기적금 상품들을 비교해서 알아보고 계신데요,

신협 자유적립적금 상품을 알아보기 전에 먼저 자유적립적금 상품이란 무엇일까요? 자유적금과는 무엇이 다를까요? 이 부분을 아셔야 하는데요, 자유적립적금이란 적금과 예금이 적절히 혼합되어 있는 상품이라고 이해하시는 것이 편합니다.

정기예금처럼 목돈을 예치하여 활용할 수 있으면서도 불입금액에 제한이 없어 개설하고 나서 여유자금이 생길 때마다 목돈을 예치하는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어 많은 분들이 찾고 있죠.

정기예금이라고 하면 일정 금액을 한 번에 예치하고 일정 기간동안 더이상 납입하거나 하지 못한 상태로 두고 있는데, 자유적립적금은 자유적금처럼 원하는 금액을 원하는 횟수만큼 납입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 중 자유적립적금을 원하시는 분들이라면 아마 납입 한도나 횟수, 일정에 사로집히지 않고 자유롭게 비상금을 묶어놓는 방식을 선호하실텐데요, 그 중에서도 금리가 높은 상품이라면 더할나위 없이 좋은 상품이겠죠?

신용협동조합에서 내놓은 상품을 위주로 조건 및 금리, 한도에 대해서 알아보아야 할텐데요, 본 글을 통해 자세히 알려드리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신협 자유적립적금 금리 조회

내가 받을 수 있는 우대금리 조건과 기본금리가 높은 은행의 상품을 선택하거나 내가 거주하는 곳과 가까운 신협 지점의 자유적립적금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 유리할 수 있는데요, 여러 지역의 자유적립적금 상품을 비교해보신 후 가까운 곳 혹은 비대면으로 가입 가능한 곳에서 가입해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첫 번째로 안내드릴 곳은 평택성동신협에서 출시한 자유적립적금입니다. 근처에 사시는 분이라면 오프라인으로도 가입이 가능하겠지만 평택성동신협의 경우에는 비대면으로도 가입이 가능하여 거주 지역과 상관없이 우대금리를 누리시면서 가입하실 수 있습니다.

평택성동신협의 자유적립적금은 기본이율 5.4%를 제공하며 우대이율이 0.27%로 최대 5.67%의 금리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적립식 자유적금으로 이루어진 상품이며 최소불입금액은 1원이상, 최대 한도액은 정해져있지 않습니다. 더불어 비대면으로 신협ON뱅크를 통해 가입하는 경우 우대이율을 쉽게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신용협동조합에 조합원으로 가입되어 있으시다면 가입은 비대면으로 직접 가입이 가능하므로 간편하게 은행에 방문하지 않고도 가입해보실 수 있는 점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금리 계산은 가입 날짜를 기준으로 이자가 계산되며 3/4 기간을 경과한 경우 이전 불입금액의 1/2만 입금되기 때문에 일찍 예치하여 쭉 가져가거나 혹은 목돈이 생길 때 추가로 납입했을 때 더 많은 이자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남청주 신용협동조합 자유적립적금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신협의 자유적립적금은 청주에 위치한 청주행복신협에서 출시한 특판 상품입니다. 작년 말부터 모집하고 있는 고금리 자유적립저금으로 6개월간 6%를 지급한다는 슬로건을 내걸었습니다.

남청주신협에서 내놓은 자유적립적금 상품은 최고 이율이 6%로서 3개월~5개월까지는 5.8%를, 6개월부터 11개월까지는 6%의 고금리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최대 11개월간 목돈을 예치시키고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다고 이해하시면 되겠습니다.

남청주신협은 2등급 경영고시를 가지고 있는 지점으로서 순자본비율과 순고정이하여신비율, 유동성비율, 단순자기자본비율 등을 분석해보았을 때 비교적 안전한 지점이라고 볼 수 잇습니다. 더불어 크게 장기적으로 가져갈 상품이 아니므로 큰 고민 없이 가입할 수 있겠죠?

비대면 신협ON뱅크 어플을 통해 쉽게 가입이 가능하며 한도가 없고 추가납입이 가능하므로 예금과 같은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흥신협 자유적립적금

세 번째로 추천해드릴 자유적립적금 상품은 여흥신협에서 출시한 자유적립적금입니다. 여주에 위치한 신협으로서 비대면 개설이 가능하므로 근처에 사시지 않더라도 조합원 가입이 되어있다면 동일한 혜택을 받아보시며 가입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여흥신협에서 출시한 자유적립적금은 5.5%의 이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입기간은 23개월로 비교적 다른 자유적립적금보다는 길다고 느끼실 수 있습니다. 현재 바로 가입이 가능하며 만기이자지급식이고, 우대이자가 따로 존재하지 않아 모두가 다 5.5%의 금리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가장 특징적인 것은 절세혜택 저율과세 가능한 상품으로서 비과세생계형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전 금융기관 통합 5천만원 한도내에서 가능하며 이미 다른 상품으로 가입이 되어있다면 잔여한도 내에서 추가 가입이 가능합니다.

여흥신협은 2등급 경영고시를 가지고 있는 지점으로서 순자본비율과 순고정이하여신비율, 유동성비율, 단순자기자본비율 등을 분석해보았을 때 단순자기자본비율이 아쉬운 수치를 보이고 있습니다. 단기상품은 아닌만큼 예금자보호한도와 안정선을 확인하신 후 신중하게 가입하시는게 좋겠죠?

지역별 신협 자유적립적금 금리 비교

앞서 고금리 자유적립적금 상품을 몇 가지 안내드렸는데요, 오프라인으로도 가입이 가능하게끔 내 주변에는 고금리 자유적립적금 상품을 취급하는 신협이 없는지, 혹은 특판 상품은 없는지 궁금한 분들이 많으실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전국 각지의 신협을 포함한 모든 금융사에서 출시한 상품에 대해 금리를 비교해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은행연합회 소비자포털을 이용하는 방식인데요,

예금 뿐만아니라 적금, 자유적금 등 모든 상품에 대한 금리 비교가 가능합니다. 조회를 원하는 은행별로도 비교가 가능하며 이자 계산 방식이 단리인지 복리인지, 가입방식은 오프라인인지 온라인인지 등 내가 원하는 조건을 필터로 걸어 비교해보실 수 있으니 참고해보세요.

지금까지 금리 높은 신협 자유적립적금 상품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은행사의 자유적금 상품들을 비교하셔서 내가 받을 수 있는 우대 금리는 무엇일지 참고하신 후 가입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더불어 ALSN BIZ에서는 다양한 정부지원 서민대출 및 금융상품들을 소개해드리고 있는데요, 아는 것이 힘인만큼 참고해 도움되시길 바라겠습니다.